곡성군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공약의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열띤 논의

곡성군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시사토픽뉴스]곡성군은 12월 11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0월 17일 취임한 조 군수가 선거기간 제시한 43개 공약사항에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 전 군민 버스 무료화 ▲ 군민 기본소득 지급 ▲ 교육, 문화 예술의 명품농촌 육성 ▲ 관내 생산 가축분 퇴비 무상지원 ▲ 공공형 계절근로사업 확대 추진 ▲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일수 확대 지원 ▲ 곡성이 정원하다 정원 프로젝트 ▲ 파크골프장 36호 조성 ▲ 바로폰 제도 시행 ▲ 곡성형 24시간 어린이집 돌봄제 시행 등으로 조 군수가 강조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지역 활력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곡성군은 조 군수 취임 이후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주관 부서를 지정하고 공약사항 전반에 대한 실현 가능성, 법적 제도적 준비 사항,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책 등에 대해 2번의 보고회를 통해 면밀히 검토해 왔다.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민선8기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한 후 공약 이행평가단의 심의·의결을 거쳐 올해 연말까지 최종 민선8기 공약사항을 확정할 예정이다.

조 군수는 “어려운 재정 여건이지만 군민과의 약속한 공약사업의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