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별별동구 사회혁신 협력 프로젝트 성료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광역시 동구, 별별동구 사회혁신 협력 프로젝트 성료

RE:CAFE100 탄소중립 인증 카페 Meet-Up Day

별별동구 사회혁신 협력 프로젝트 성료
[시사토픽뉴스]광주 동구는 최근 탄소배출 저감 노력에 동참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RE:CAFE100 탄소중립 인증 카페 Meet-Up Day’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RE:CAFE100 탄소중립 인증 카페’는 동구가 추진 중인 ‘별별동구 사회혁신 협력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됐다. 소상공인이 실질적으로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고 에너지소비, 일회용품 사용, 폐기물 배출 등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업소들은 지난 9~11월 3개월간 탄소 중립 저감 계획을 공유하고 실천했으며, 10% 이상 탄소 저감을 달성한 카페들은 친환경 매장으로 전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소비자들은 친환경 업소를 이용함으로써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친환경매장으로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역민이 탄소 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동구의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가 확립할 수 있도록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사회적 경제기업이 지역 현안의 협력 주체라는 인식에 기반, 사회적 경제기업 간 협력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별별동구 사회혁신 협력 프로젝트는 5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동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