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5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사회

강릉시 2025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추진

예비어업인들의 안정적 지원을 통한 어촌 활력 제고 기대

강릉시청
[시사토픽뉴스]강릉시는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지원하는 '2025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오는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어업창업 및 주택 마련 자금을 저금리 융자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속 가능한 어촌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사업지침에서 정한 사업대상자 및 지원 자격요건을 갖춰야 하며, 사업지침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위원회의 심층 면접을 통해 심사점수가 60점 이상인 자를 사업대상자로 선정해 해양수산부에 추천하게 되면 사업대상자 최종 선정과 대출한도액이 확정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창업자금 300백만 원 이내, 주택구입 자금 75백만 원 이내 지원(대출)이 가능하며, 지원조건은 대출금리 연 1.5%,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방식이다.

사업 신청은 1월 31일까지 강릉시 해양수산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로 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강릉시 해양수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우수인력의 어촌 유치로 침체된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예비 어업인들의 성공적인 어촌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