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2025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 접수
검색 입력폼
사회

용인문화재단, '2025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 접수

총 지원금 5억 7천만원, 사업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

용인문화재단
[시사토픽뉴스]용인문화재단은 오는 1월 10일부터 22일까지 용인시를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예술인에게 맞춤형 지원을 위한 ‘2025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지역의 예술가들에게 창작 동기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활동 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본 지원사업은 총 5억 7천만 원의 지원금을 선정 사업의 규모 및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용인 예술 프로젝트 △일상 예술 발굴 지원사업 △모든예술31 △우리동네 예술축제로 구성된 ‘2025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은 사업 명칭을 변경하여 이미지를 쇄신하고 높은 시민 참여도로 많은 호응을 받았던 ‘마을형 축제 지원사업’과 ‘우리동네 구석구석’을 통합하여 새롭게 개편했다.

‘용인 예술 프로젝트’는 전년도 ‘전문예술지원사업’과 유사한 사업으로서 지역 전문 예술인들의 정체성을 고취시키고 용인 고유의 콘텐츠 개발 촉진을 위한 의도로 기획됐으며 ‘일상 예술 발굴 지원사업’은 전년도 ‘생활예술지원사업’의 명맥을 이어 비전문 예술인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한편, 새롭게 개편한 ‘우리동네 예술축제’는 야외 예술 활성화를 위해 범위를 대폭 확대하여 지원금은 최소 5백만 원에서 최대 2천만 원이며, 거리 공연에서 소규모 예술축제까지 실외 행사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사업별 개요 및 신청 방식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거나 지원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오는 1월 13일부터 18일까지 용인시문예회관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는 ‘도움창구’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공정성을 위해 상세 내용 설계는 지원이 어려우나 객관적 정보 및 문서 작성에 관한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사회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