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5년 위생업소 시설환경개선사업 지원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2025년 위생업소 시설환경개선사업 지원

환경개선으로 업소의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문화 서비스 향상

고흥군청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이 고흥군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에게 위생적이고 편안한 외식 환경을 제공하고, 영세 영업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2025년 위생업소 시설환경개선지원사업’ 대상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위생업소 시설환경개선사업은 총 6개 분야로 ▲음식점 입식 테이블 설치 ▲음식점 경사로 설치 ▲음식점 주방 및 화장실 개선과 손 씻기 시설 설치 ▲추출가공 식품업소 가공시설 현대화 ▲이·미용업소 시설환경 개선사업 ▲세탁업소 시설환경개선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에서 직접 영업하는 영업소로, 사업비별 자부담 비율을 이행할 수 있는 업소이다.

지원 내용은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 추출가공업소), 공중위생업소(이·미용업소, 세탁업소)에 대해 사업별 소요되는 사업비의 50에서 70% 지원하며, 일반음식점 입식 테이블 설치는 최대 22세트(식탁 세트당 40만 원), 일반음식점 시설환경개선은 최대 200만 원, 추출가공업소는 최대 300만 원, 이·미용업소는 최대 200만 원, 세탁업소는 최대 250만 원, 음식점 경사로 설치는 최대 8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확인한 후, 오는 23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고흥군청 관광정책실(위생관리팀)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위생업소 시설환경개선지원사업을 통해 위생적이고 편안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여 고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고흥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고흥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