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상주시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완료지구 견학
검색 입력폼
사회

보은군, 상주시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완료지구 견학

상주시청
[시사토픽뉴스]상주시는‘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준공한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청리면 복지회관, 중동면 한마음건강센터, 은척면 행복채움센터를 보은군에서 운영시설 견학을 위해 1월 13일(월)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완료지구 운영 관련 및 유지관리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현재 시군역량강화사업 시행과 시설물 운영에 대한 성공 요인을 학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보은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수한면, 탄부면, 산외면, 장안면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으로 행복센터, 행복광장 조성, 스마트 복지센터 등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보은군권역지원센터 관계자는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시설물 운영에 대한 자료를 토대로 보은군 수한면을 포함한 다른 지구에 적용해 지역 맞춤형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시행 단계에서부터 꼼꼼하게 준비하여 준공 후에도 유지관리 부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대용 상주시 농촌개발과장은 ‘완료지구 내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지원과 더 나아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조례 제정에 대한 정보 공유로 유지관리 부분에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