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인플루엔자 유행, 독감환자 급증! 설 연휴 전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하세요!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 인플루엔자 유행, 독감환자 급증! 설 연휴 전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하세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하세요!
[시사토픽뉴스]남원시는 최근 인플루엔자 의사환자가 73.9명으로 전주대비(51주 31.3명) 대폭 증가하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꼭 받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모든 연령층에서 증가하고 있으며, 13-18세에서 가장 발병률이 높다.

현재 인플루엔자가 급속도로 유행하고 있고 봄철까지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아직 접종하지 않았다면 신속하게 접종을 받아야한다.

또한 인플루엔자 백신은 현재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주와 매우 유사하여 백신 접종 후 높은 면역 형성 능력이 확인된다.

따라서 백신 접종을 통해 충분한 예방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신속한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

남원시보건소 인플루엔자(독감) 무료접종 대상자는 ▲65세이상 어르신 ▲13세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 ③남원시민 중 60-64세· 장애인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국가유공자 · 다문화가족(부부와자녀) · 한부모가족이며, 유료대상자는 남원시민 중 14-59세이다.
접종희망자는 신분증과 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보건소로 방문하면 된다.

또한 65세이상 어르신과 어린이 및 임신부는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도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특히, 65세이상은 위탁 병·의원에서 코로나19예방접종과 인플루엔자 동시접종이 가능하니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하여 신속하게 접종하기 바란다.

남원시보건소장(한용재)은 “대규모이동과 만남이 잦은 설 연휴전까지 독감 예방접종을 완료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