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설 연휴 전 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접종 당부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설 연휴 전 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접종 당부

김제시청
[시사토픽뉴스]김제시는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 및 코로나19 표본감시 결과 입원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 설 연휴 전까지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꼭 받을 것을 당부했다.

오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이동량이 많고 집단 활동이 활발해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감염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백신 접종 후 면역 형성에 약 2주 이상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여 연휴 시작 전에 미리 접종하는 것을 권장한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현재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매우 유사해 백신 접종으로 충분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또한 현재 유행 변이 바이러스에 면역 형성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감염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플루엔자 감염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와 코로나19 감염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면역저하자는 오는 4월 30일까지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또, 예방접종 희망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에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당일 접종받을 수 있으며,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아 보건소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안전하고 건강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어린이 등 고위험군은 설 연휴 전 미리 접종 받으시기를 적극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