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군민 정보화 교육, 뜨거운 열기 속에 개강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군민 정보화 교육, 뜨거운 열기 속에 개강

1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군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

구례군 군민 정보화 교육, 뜨거운 열기 속에 개강
[시사토픽뉴스]구례군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군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2025년 군민 정보화 교육’이 지난 1월 6일 뜨거운 호응 속에 개강, 3월 31일까지 종합사회복지관 2층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최근 세대 및 지역 간 디지털 역량 격차는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이는 사회적 갈등과 비용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중앙 정부는 물론, 각 지자체에서도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구례군은 군민들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격차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구례군은 작년 연말 2025년 군민 정보화 교육 수강생을 모집했다. 개강 전부터 교육 신청이 폭발적으로 이뤄지더니, 개강 이후에는 매시간 교육장이 빈자리 없이 가득 차는 등 군민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교육 과정은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스마트폰 기초 활용, ▲엑셀 등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2시간씩 진행된다.

김순호 군수는 “사회 전반에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이를 따라가기 어려워하는 군민들이 많아졌다”며, “군민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원활히 적응하고 더 나은 디지털 환경에서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구례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