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농업인 정보화 역량 강화로 농업 소득 증대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농업인 정보화 역량 강화로 농업 소득 증대

2025년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 연시총회 성료

1월 16일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 연시총회 단체 사진
[시사토픽뉴스]전남 함평군은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통해 유통 판로 확대와 농업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 연시총회를 실시했다.

함평군 농업기술센터는 20일 “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가 지난 16일 40여 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정보화 역량 강화교육과 연시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총회는 2025년도 사업계획 수립, 정보화 발전 방안과 정보화 역량강화 교육이 병행하여 진행됐다. 올해는 SNS 운영, 숏폼 제작 등 온라인 마케팅에 역점을 둔 정보화 교육과 자율학습동아리를 신설하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상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재규 함정농 회장은 “회원 개개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가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에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정보화 교육과 연구를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함평군 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함평군 미래 농업발전의 한 축으로서 그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또한 지역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정농은 SNS와 온라인 쇼핑, 숏폼 영상 등을 활용해, 지역 농업 유통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하며 2024년도 농촌진흥청 주관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라이브커머스분야와 미디어크리에이터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가입을 원하는 사람은 함평군농업기술센터 경영개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함평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