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관,‘언제나 책봄 ! 2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선정 |
이번 추천도서들은 반려동,식물에 대한 소중함과 그들과의 소통을 다룬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어린이를 위한 추천도서는 반려동,식물에 소중함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는 ▲우리 집을 정글로(마이클 홀랜드 저, 너머학교) ▲반려동물 키우기(강지혜 저, 상상의 집) ▲반려 용 팝니다(안영은 글, 후즈갓마이테일) 등 10권을 선정했다.
청소년을 위한 추천도서는 반려동,식물과의 소통과 그로 인한 성장 이야기를 담은 따뜻한 ▲성은이 냥극하옵니다(백승화 저, 안전가옥) ▲왜 자꾸 나만 따라와(최영희 저, 자음과모음) ▲슬기로운 반려생활: 댕댕이편,냥냥이편(김수현,한지수 저, 의학서원) 등 10권을 선정했다.
학부모, 교직원 등 성인을 위한 추천도서는 반려동물과 식물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가들과 반려동물의 사생활(캐슬린 크럴 저, 에프) ▲살며 사랑하며 기르며(재키 콜리스 하비 저, 을유문화사)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러브둥둥 저, 스튜디오오드리) 등 10권을 선정했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반려동물과 식물은 우리의 일상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2월 추천도서들이 사람들에게 그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서추천도서는 교육도서관 유튜브와 충북지역 교육도서관에서 볼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