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더 확대되고 강화된 새로운 인권 정책 추진해야"
검색 입력폼
정치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더 확대되고 강화된 새로운 인권 정책 추진해야"

신임 인권담당관과 2025년 인권 사업 논의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더 확대되고 강화된 새로운 인권 정책 추진해야"
[시사토픽뉴스]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유경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7)은 3일 2025년 경기도 인권담당관 주요 사업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도민 인권 보호 및 인권 정책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새롭게 부임한 최현정 인권담당관과 함께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사업으로 ▲경기도민 인권대상 운영 ▲경기 인권포럼 개최 ▲경기도 인권기본계획 수립 ▲경기도 인권센터 운영 등이 포함됐다. 특히, 기존 인권페스타를 인권포럼으로 개편하여 실질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도민 참여를 더욱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선했다.

보고를 받은 유경현 의원은 “새로운 출발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인권 보호의 범위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며 “경기도의 인권 정책이 단순한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도민 보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세심한 사업 운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선감학원 사건과 경기여자기술학원 사건 등 도내 주요 인권 문제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피해자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최현정 인권담당관은 “2025년 사업 추진을 통해 도민의 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실효성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롭게 개편된 인권포럼을 비롯해 인권 보호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유 의원은 “도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 인권포럼과 인권작품 공모전 홍보를 강화하고, 도의회와 협력하여 경기도 인권행정 우수 자치단체 시상 및 경기도 인권기본계획 수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