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대 800만원 지원하는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공모
검색 입력폼
사회

경기도, 최대 800만원 지원하는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공모

(예비)공익활동단체의 자율적, 협력적 활동을 위한 맞춤형 사업 지원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최대 800만원 지원하는 공익활동단체 공모(웹포스터)
[시사토픽뉴스]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도내 (예비)공익활동단체의 자율적·협력적 활동을 위해 ‘2025년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대상을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지원사업은 비영리 스타트업(연속)과 지역문제해결(신규·연속) 등 2개 분야로 나뉜다. ‘비영리 스타트업 분야’는 예비 공익활동단체들의 역량 강화 및 조직성장에 필요한 도움과 비영리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지원하며, ‘지역문제해결 분야’는 해당 지역의 공익활동 확산과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사업 내용과 신청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2월 중 사업설명회를 3회 개최하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참여단체들의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1:1 전문가 컨설팅 및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소재의 (예비)공익활동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공익활동을 하는 임의단체 등)는 2월 28일 오후 5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고, 최종 대상은 단체별·지원분야별로 30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김선미 경기도 소통협치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 내 다양한 공익적 지역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활동이 진행될 것이니, 공익활동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공익활동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