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체인지 플랫폼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활용한 탐험활동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체인지 플랫폼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활용한 탐험활동 운영

자기성장 프로그램 특성화 과정 운영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활용한 탐험활동 운영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은 8일,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기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특성화 과정을 19기수, 5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성화 과정은 4월 8일에 시작하여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자기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탐험활동으로 구성된다.

특성화 과정은 ▲사기충전 탐험활동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어디서나 탐험활동 등 총 3개 사업으로 나뉘며, 각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협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야외에서의 활동을 통해 도전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는 체인지 플랫폼의 탐방코스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가 적용된 프로그램이 처음으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더욱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활동이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물이 바위를 깰 수 있는 것은 꾸준함이라는 것을 이번 경험을 통해 확실하게 알게 됐다.”며 “나의 한계를 이긴 기분이라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라며, “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쌓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성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채움(체인지)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