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전성기 프로젝트로 나의 전성기를 꿈꿔요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전성기 프로젝트로 나의 전성기를 꿈꿔요

직업계고 전성기 프로젝트 수업으로 미래인재 역량 강화

충청북도교육청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은 8일,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전성기 프로젝트 수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전성기 프로젝트 수업은 전문가로 성장하는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직업계고의 전공융합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능력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기술인으로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젝트 수업은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학생주도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나 상황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는 수업이다.

설명회에서는 프로젝트 수업 업무 담당자 및 전문교과 교사를 대상으로 프로젝트 수업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업 지도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올해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프로젝트 작품 제작을 통해 학생들의 인공지능 기술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추후, 하반기에는 전성기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를 열어 직업계고의 다양한 우수 프로젝트 작품을 공유하고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졸업 후 성공적인 직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를 통해 학습 격차를 줄이고, 직업계고 학생들 모두의 성장을 높이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직업계고 프로젝트 수업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프로젝트 수업 및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원 연수를 실시해 프로젝트 수업지도 역량을 한 층 올릴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