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5년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장수군

속초시, 2025년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시민건강 보호와 주거환경 개선 위해 총 87동 지원

슬레이트 철거
[시사토픽뉴스]속초시는 1군 발암물질인 석면 비산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노후 슬레이트 지붕의 철거 및 처리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석면 노출로 인한 건강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환경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87동으로, ▲주택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81동,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6동을 대상으로 한다.

주택의 경우 최대 352만 원, 비주택은 철거 면적 200㎡ 이하 기준으로 철거 및 처리 비용을 지원하며, 특히 취약계층에는 철거비 전액을 지원하여 사회적 약자의 주거 안전망 강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속초시 관내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창고, 축사, 노인 및 어린이 이용시설 등)의 소유자로, 건축물대장에 등재되지 않은 무허가 건축물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하며, 속초시청 친환경과를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속초시 고재홍 친환경과장은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도시의 환경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