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년 상반기 친절공중위생업소 13개소 지정
검색 입력폼
건강

청주시, 2025년 상반기 친절공중위생업소 13개소 지정

살롱드뷰 등 신규 업소에 현판‧증서 제공… 총 348개소 운영

청주시, 2025년 상반기 친절공중위생업소 13개소 지정
[시사토픽뉴스]청주시는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신뢰를 얻은 13개 업소를 2025년 친절공중위생업소로 신규 지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정된 업소는 △대성명품세탁(용암동) △살롱드뷰(서문동) △토모헤어(용암동) △패밀리어헤어샵(용암동) △살롱드아르떼(용암동) △도트블랙(용암동) △미장원하은아헤어(수곡동) △서현#(산남동) △12번길(비하동) △오송미장원(오송읍) △더스무스왁싱피부&아카데미(강서동) △블랙앤화이트(오창읍) △지니헤어(오창읍) 등이다.

시는 친절도, 법규준수도, 위생 수준, 위생관리 상태가 우수한 곳을 시민,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친절공중위생업소로 지정한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1회씩 추진한다.

지정된 업소에는 △현판과 지정증 제공 △종량제봉투(50L) 120매 3년간 지급 △청주시 누리집 홍보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시는 지난 11일 살롱드뷰를 비롯해 13일까지 신규 지정업소에 현판과 지정증을 전달했다.

이자우 복지국장은 “올해는 오송 바이오엑스포, 청주공예비엔날레 등 시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많은 외지 관광객이 청주를 방문할 것”이라며 “친절공중위생업소가 모범이 돼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청주시에는 총 348개소(미용업 243개소, 이용업 34개소, 세탁업 36개소, 숙박업 33개소, 목욕장업 2개소)의 친절공중위생업소가 지정ㆍ운영 중이다. 업소 목록은 청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