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포스터 |
하나, 둘, 셋! 찾아가는 학습클리닉이란, 하나, 한 학생을 위한 최고의 학습 방안을 수립하여 둘, 학생 중심 1:1(둘) 학습·상담을 지원하고 셋, 3명의 성장통합지원단(담임교사-대학생 멘토-전문 상담사)이 함께 협력하여 학생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동래교육지원청 학력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정서, 행동, 다문화, 돌봄 결여 등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고, 학부모 및 담임교사가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학생은 방과후 시간에 부산교대·부산대 대학생 멘토의 국어, 수학, 영어 중심의 1:1 수준별 학습 지원과 함께 전문 상담사의 상담을 연 40시간 이상 받게 된다. 학생들의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자 모든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학생별 담임교사, 대학생 멘토, 전문 상담사로 구성된 성장통합지원단이 지원방안 수립부터 학생 성장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전문 상담사의 학부모 상담을 통해 가정과 연계한 학습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하승희 교육장은 “하나, 둘, 셋! 찾아가는 학습클리닉은 학생 맞춤 통합지원으로 기초학력 보장하고 공교육을 강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교육 안에서 배움의 희망을 찾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