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어린이를 위한 새싹배움터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전주시

평택시 송탄보건소, 어린이를 위한 새싹배움터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건강박사’, ‘놀면서 배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 어린이를 위한 새싹배움터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평택시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5~7세 어린이 대상으로 건강 생활 습관 교육을 위해 새싹배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건강박사'는 ‘영양, 신체활동, 금연, 절주, 구강, 아토피’ 등 6개의 주제로 구성된 교재를 사전 신청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배포하고 교사가 직접 어린이들에게 원내에서 교육한다.

영역별로 쉽고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관련 동영상 자료를 함께 제공해 이해를 돕고 있다. 올해 4월 현재 유치원과 어린이집 20개소 179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재 배부를 완료했다.

또한 '놀면서 배우자'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건강 체험 교육을 강화한 교구 대여 프로그램으로 영양, 신체활동, 금연과 음주예방, 구강, 아토피 등의 영역별 교구를 신청받은 단체에 1~2주일간 대여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아들이 흥미를 느끼며 학습할 수 있는 놀이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건강 인식변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상시 신청 접수 중이다.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어린이 건강체험관’과 새싹배움터 프로그램인 ‘어린이 건강박사’, ‘놀면서 배우자’를 통한 어린이 금연 교육으로 금연도시 평택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