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중앙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모 선정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립중앙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모 선정

정읍시립중앙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모 선정
[시사토픽뉴스]정읍시립중앙도서관이 국립장애인도서관의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공모에 선정돼 청각장애인을 위한 독서문화 체험을 운영한다.

시는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관한 ‘2025년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에 정읍시립중앙도서관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 소외계층인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독서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공모형 프로그램이다.

공모 선정으로 정읍시립중앙도서관은 전북특별자치도 농아인협회 정읍시지회와 협력해 청각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손으로 꿈꾸는 이야기 세상’을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도서관 이용법을 배우는 교육을 시작으로, 그림책 감상과 독후 활동, 문화탐방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도서관 견학 1회 ▲그림책 감상·독후 활동 10회 ▲문화 탐방 1회가 계획돼 있다.

특히 참여자들이 도서관과 책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인이 도서관을 더 가깝고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책을 통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