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천시,'2025년 사천시 건강한마당'‘성료’ |
이번 건강한마당은 사천시 통합30주년 기념 축제주간 및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튼튼한 어린이, 건강이 자라는 날’이라는 부제로 ‘어린이보건소존’을 신규 운영했다.
특히, 건강퀴즈북 풀기, 음주체험고글 과녁 맞추기 등으로 이루어진 ‘도전! 내가 어린이 건강왕 코스’는 어린이 1500여명이 방문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스탬프북존’에는 사천소방서 등 유관 기관·단체 9개소가 참여하여 분야별로 건강체험부스와 건강체험버스를 배치하여 상담 및 체험을 진행했다. 그리고, 어린이 건강다짐과 인형뮤지컬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제공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복한 건강약속, 우리가 지켜요! 어린이 건강다짐’에서는 사천시 어린이들이 스스로 하는 건강다짐을 무대에서 선보였고 골고루 먹기, 양치질 하기 등 건강증진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 ‘어린이 몸튼튼 인형뮤지컬’은 900여명이 관람했다.
일정 이상의 건강체험을 달성하면 홍보물품 세트를 제공하는 ‘스탬프북 이벤트’에 5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장을 찾은 한 관람객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 굉장히 즐거웠다”며 “일상에서의 건강생활실천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가 어린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지역사회의 기관·단체가 함께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 내실있는 건강생활 실천체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