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고독사 위험군 대상자에게 생일 축하 쿠폰 제공
검색 입력폼
전주시

이천시, 고독사 위험군 대상자에게 생일 축하 쿠폰 제공

‘생일로 이어진 한걸음’ 사업 시행

이천시청
[시사토픽뉴스]이천시는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한 새로운 사업인 ‘생일로 이어진 한걸음’ 사업을 2025년 5월부터 고독사 위험군 300명에게 시행한다.

이 사업은 고립적인 생활행태를 가지는 고독사 위험군 대상자에게 생일 축하 쿠폰을 지급하여 외출을 유도함으로써 외출을 통한 신체활동과 경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고립적 일상에서 벗어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이천시는 이미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사업으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전화 안부 확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방 탈출 프로젝트라는 사업을 통해 고독사 위험군 대상자에게 케이크 만들기, 원예 테라피, 영화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누구나 돌봄’ 사업을 통해 생활 돌봄, 주거 안전, 식사 지원 등의 7대 서비스를 연계·제공하여 고독사 위험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5월은 가정의 달로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이웃 간의 정을 돌아보기 좋은 시기로,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비롯하여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더욱 세심하고 따뜻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전 부서에 지시하고 행정 일선에서 소외되거나 도움이 필요한 시민이 없는지 잘 살필 것을 당부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