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이주배경학생에게 격차 없는 진로 진학 자료집 제공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이주배경학생에게 격차 없는 진로 진학 자료집 제공

13일, 이주배경학생을 위한 다국어소식지 '위드(WITH)' 발간 밝혀

격차 없는 진로 진학 자료집 제공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은 13일, 도내 이주배경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취학‧진학‧진로 자료집인 '위드(WITH)'를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몽골어, 영어, 일본어 등 6개 언어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위드(WITH)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학생들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지향하는 의미를 담아, 충북의 교육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자료집에는 ▲초‧중‧고등학교 취학 절차 ▲공교육 진입 방법 ▲도내 고등학교 정보 ▲진로 설계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관심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언어적 장벽으로 인해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이주배경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국어로 제작해 각자의 모국어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국제교육원은 도내 각급 학교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자료집은 이주배경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격차 없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