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주거청소 봉사 실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주거청소 봉사 실시

관내 한부모세대 대상 주거환경 정비…민·관 협력으로 실질적 복지 실현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주거청소 봉사 실시
[시사토픽뉴스]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 14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관내 한부모세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주거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장기간 쌓인 물건으로 인해 생활 공간이 좁아지고, 위생과 안전 문제가 우려되는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례관리 차원에서 추진됐다.

해당 가구는 경제적 어려움과 육아 부담 등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청소와 정리에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중마동 맞춤형복지팀은 사례관리 회의를 통해 청소 지원의 시급성을 판단하고 민간 자원을 연계했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지난해 중마동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전MCS(주) 광양지점 자원봉사자 12명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 위기가구의 삶의 질 향상에 힘을 모은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금영 한전MCS(주) 광양지점장은 “작은 힘이지만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오승택 중마동장은 “청소는 단순한 정리를 넘어 일상 회복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양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