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장애인 복지일자리 수행기관 간담회 성료
검색 입력폼
익산시

아산시, 장애인 복지일자리 수행기관 간담회 성료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협력으로 일자리 확대 방안 모색

19일(월) 시청 1층 협업실에서 개최한 ‘2025년 장애인 복지일자리 수행기관 간담회 모습
[시사토픽뉴스]아산시가 19일 시청 1층 협업실에서 ‘2025년 장애인 복지일자리 수행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복지일자리 수행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장애인 일자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아산시 장애인복지팀과 관내 수행기관 담당자 등 8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의 사업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현장 모니터링 및 지도점검 계획, 향후 사업 방향 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추가 모집 선발 현황 및 운영상 애로사항 ▲2025년 지도점검 주요 지적사항 및 개선 방향 ▲참여자 활동 사례 공유 및 2026년 사업 추진 방향 등을 중심으로 의견을 교환했으며, 일자리 확대와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제시했다.

수행기관 담당자들은 “복지일자리 사업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정책으로, 기관 간의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유진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지속 가능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수행기관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이 안정적이고 내실 있는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는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복지일자리 사업 운영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