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대상 '따듯한 동행, 오순도순 나들이' 산림 체험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전주시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대상 '따듯한 동행, 오순도순 나들이' 산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대상 ‘따듯한 동행, 오순도순 나들이’산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산림체험 프로그램‘따뜻한 동행, 오순도순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따뜻한 동행, 오순도순 나들이’는 치매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관내 오산시 물향기 수목원에서 산림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상호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상에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치매환자 및 가족 12명은 치매안심센터 전담인력, 자원봉사자와 물향기 수목원의 산림전문해설가의 인솔하에 자연환경 속에서 꽃과 나무를 감상하며 산책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치매 가족은“일상에서 벗어나 산림 체험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됐다”며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산림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힘이 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