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청 |
참여 신청은 선착순 모집이며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로 북구보건소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및 부모 16명을 대상으로 북구보건소 5층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자녀와 함께하는 바른자세 운동교실’은 최근 청소년들의 과체중, 거북목, 비틀린 척추 등 체형 불균형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녀와 운동으로 건강한 체형을 조성하고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SNPE(Self Natural Posture Exercise) 운동은 인간 본연의 자연스러운 자세인 ‘Self’를 회복하는 운동으로, 벨트, 폼롤러, 웨이브베개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척추, 골반 등 뼈대에 맞춰진 올바른 자세를 유도한다.
특히 8가지 기본동작과 연령에 맞는 적절한 운동 중재와 스스로 할 수 있는 운동법을 교육해 참가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숙향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SNPE 운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건강한 자세 습관 형성으로 키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보호자들은 어깨·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