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입주기업 엘앤피솔루션,엔비디아‘인셉션 프로그램’ 및 중기부‘엔업 프로그램’ 선정 쾌거
검색 입력폼
경제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입주기업 엘앤피솔루션,엔비디아‘인셉션 프로그램’ 및 중기부‘엔업 프로그램’ 선정 쾌거

,엔비디아‘인셉션 프로그램’ 및 중기부‘엔업 프로그램’ 선정
[시사토픽뉴스]홍천군은 인공지능(AI) 및 분자모델링 기반의 인실리코(In-silico) 임상시험위탁(CRO) 서비스 전문 기업 엘앤피솔루션(대표 이다빈, LNP Solution)이 글로벌 AI 선도기업 엔비디아(NVIDIA)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인셉션 프로그램(Inception Program)’과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인 ‘엔업(N-Up)’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엘엔피솔루션은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과 중기부 엔업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반 분자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연구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테크 기업과의 협력 기회를 넓힐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무엇보다 엘앤피솔루션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인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의 첫 번째 입주기업으로서 AI와 분자모델링을 융합한 인실리코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후보물질의 발굴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기술 전문기업이다.

주요 기술 역량으로는 ▲가상 스크리닝(Virtual Screening), ▲분자동역학(Molecular Dynamics), ▲역스크리닝(Reverse Screening), ▲펩타이드 및 바이오로직스 모델링 등이 있으며, 국내외 제약사 및 연구기관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국가신약개발사업 등 정부 과제에 적극 참여하며 기술력을 입증해왔으며,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에서 핵심 기술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BIO USA 2025’에 참가하여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해외 진출 기반을 다졌다.

엘앤피솔루션은 이번 두 프로그램 선정을 계기로 자체AI 모델 및 생성형 화합물 설계 기술을 고도화하고, 엔비디아의GPU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보다 정밀한 예측 모델과 신약 후보 설계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엘앤피솔루션의 이다빈 대표는“이번 엔비디아의 인셉션 및 엔업 프로그램 선정은 자사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제약사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AI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엘앤피솔루션을 비롯한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소재 기업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며, 홍천국가항체 클러스터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에 대하여 많은 지원 통해 스타트업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