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5년 아이돌보미 40명 신규 모집
검색 입력폼
남원시

양산시, 2025년 아이돌보미 40명 신규 모집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접수

양산시청
[시사토픽뉴스]양산시는 아이돌봄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돌봄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2025년 아이돌보미 40명을 신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돌보미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12세 이하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돌봄 업무를 수행하는 돌봄전문가로 양산시에서는 현재 131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선발 절차는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면접심사 등 단계별 전형을 통해 진행되며, 전문성과 인성을 갖춘 인력을 공개 선발할 계획이다.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을 수료했거나 영유아보육법, 유아교육법,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사의 자격 및 의료법에 따른 의료인의 자격이 있는 자로 3개월 이상 ~ 12세 이하 아동 돌봄이 가능하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8일부터 30일까지로 응시서류는 양산시여성복지센터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 내 공고를 확인하거나 양산시여성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미 여성청소년과장은 “아이돌보미는 지역사회 돌봄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이라며 “아이 돌봄에 대한 책임감과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