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2025년 교원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2025년 교원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

유·초·중·고·특수 교원 대상, REBT기반 심리극을 활용한 집단상담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5년 교원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12~13일 이틀간 4층 소회의실에서 광주 관내 유·초·중·고·특수교원 15명을 대상으로 제3기 ‘2025년 교원 마음치유 프로그램’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생활지도와 수업 준비 등으로 지친 교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마인드온심리연구소 배지석 소장이 진행하는 합리적 정서 행동치료(REBT) 기반 심리극 집단상담으로 구성됐다.

참가 교사들은 합리적 정서 행동치료(REBT)의 원리와 심리극의 활동적 기법을 접목한 이 상담을 통해 '나를 힘들게 하는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연습을 한다. 동시에, 자신이 겪은 힘든 경험을 심리극으로 표현하고, 동료 교사들이 공감하며 서로를 위로하는 시간을 갖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교육활동 침해와 다양한 교직스트레스로 상처받은 교원의 마음이 치유되길 바란다”며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서부교육지원센터 교육활동보호센터는 교권침해와 교직 스트레스를 받는 교원을 대상으로 교직 무력감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