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1동,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Dreams Come True 』 2회차 직업탐방체험 진행
검색 입력폼
무주군

부산 북구 덕천1동,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Dreams Come True 』 2회차 직업탐방체험 진행

『Dreams Come True 』 2회차 직업탐방체험
[시사토픽뉴스] 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꿈키움지원사업 『Dreams Come True』- 너의 꿈을 응원해!(JOB-DREAM) 2회차 직업탐방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2025년 복지누리마을 조성 공모사업 『Dreams Come True』의 세부사업인 “너의 꿈을 응원해!(JOB-DREAM)”의 두 번째 직업탐방체험이다.

참여 아동들은 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사회복지사의 업무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천권도서관, 유튜브스튜디오실, 경로식당 등 다양한 시설을 둘러보며 사회복지관이 수행하는 여러 역할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이 생각보다 다양하고 멋있는 것 같다. 나도 나중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아이들이 직접 현장을 보고 느끼며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모습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무주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