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족 휴식 지원사업 ‘우리가족 여행가Yo’성료
검색 입력폼
전주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족 휴식 지원사업 ‘우리가족 여행가Yo’성료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족 휴식 지원사업 ‘우리가족 여행가Yo’성료
[시사토픽뉴스]남양주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된 장애인 가족 휴식 지원사업 ‘우리가족 여행가Yo’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가족이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여행에는 총 10가정, 20명이 참여했으며 △강릉 일대 맛집 탐방 △경포 아쿠아리움 관람 △수영장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서로 교류하며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여유를 만끽했다. 특히 자녀와 함께 여행을 떠나기 어려웠던 부모들에게 이번 행사는 특별한 의미로 다가왔다.

한 참가자는 “평소 자녀와의 여행이 쉽지 않았는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 가족이 재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문화·여가 지원뿐만 아니라 심리적 회복과 가족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김남국 관장은 “이번 여행이 장애인 가족에게 잠시나마 휴식을 제공하고 정서적으로 치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이 보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가족이 문화와 여가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시민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남양주시가 위탁 운영하는 기관으로,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한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에 힘쓰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