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가족센터, ‘아빠와 함께 오감 톡톡, 신나는 놀이’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부안군

부안군 가족센터, ‘아빠와 함께 오감 톡톡, 신나는 놀이’ 프로그램 운영

부안군 가족센터, ‘아빠와 함께 오감 톡톡, 신나는 놀이’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부안군 가족센터는 지난달 23일과 30일 부모교육으로 영유아기 자녀들과 아빠들을 대상으로 20가족(총 40명)이 참여해 ‘아빠와 함께 오감 톡톡, 신나는 놀이’ 프로그램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안군육아종합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와 공동으로 운영하며 아빠들의 육아 고민에 도움 주고자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23일은 영아기 자녀와 아빠들이 함께하며 가정에 있는 소품을 이용한 놀이를 알게 됐고 수박 오감 촉감놀이를 하며 아빠와 자녀들이 훈훈하고 알찬 시간을 가졌으며 30일은 유아기 자녀와 아빠들이 함께하며 자녀 발달 이해와 아빠 권위 가지고 일관성 있는 훈육이 꼭 필요함을 재인식하는 기회 됐다.

오후 시간에 아빠와 자녀가 레몬 쌀 케이크 만들며 협동하고 지지하며 함께여서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 즐거움 가득한 시간이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모씨는 “자녀들의 눈높이에 맞춰 놀이할 수 있는 경험과 앞으로 어떻게 자녀 교육해 나갈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자녀와 함께 놀이하며 배우는 시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부안온가족센터 내 부안군육아종합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시간제 보육실, 다함께돌봄센터, 드림스타트, 부안군 가족센터 등 여러기관들이 함께하며 지역내 다양한 문화와 교육 등을 함께 아우르며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