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 교육 운영
  • + 즐겨찾기
  • 2025.09.19 (금) 00:3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 교육 운영

전남대 여수캠퍼스 학생 35명 GS칼텍스 공장 견학…산업 현장 경험·취업 정보 제공

지난 17일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공발협), 전남대학교와 공동으로 ‘대학생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했다.
[시사토픽뉴스]여수시는 지난 17일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공발협), 전남대학교와 공동으로 ‘대학생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 에너지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학생 35명이 여수국가산단 내 GS칼텍스를 견학하며 교과서로만 접하던 이론을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확인했다.

학생들은 원유 정제 과정과 석유화학 제품 생산라인 등을 직접 둘러보고 정유·석유화학 공정의 중요성과 최신 기술 동향을 배우며 에너지 산업의 역동성을 체감했다. 또한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취업 관련 정보도 제공받았다.

김신 공발협 사무국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 등으로 산단 기업 방문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적극 협조해주신 GS칼텍스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현장교육이 지역 대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대 관계자는 “앞으로 산‧관‧학 협력을 통해 여수국가산단에 더 많은 학생이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숙 여수시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취업의 꿈을 키우고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여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여수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