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요리체험으로 아이들의 건강습관 키운다
  • + 즐겨찾기
  • 2025.10.16 (목) 03:0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익산시

익산시, 요리체험으로 아이들의 건강습관 키운다

13~15일,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6~7세 어린이 40여 명 대상 체험 운영

익산시, 요리체험으로 아이들의 건강습관 키운다
[시사토픽뉴스] 익산시는 15일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달지 않아도 맛있는 영양간식 만들기'를 주제로, 모현동·송학동·오산면에 위치한 4개 어린이집·유치원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총 4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오는 24일에는 17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 내용은 '시시케밥(꼬치구이) 요리실습'으로, 아이들이 직접 꼬치에 재료를 꽂고 굽는 과정을 통해 손끝 감각과 창의력을 키우는 동시에 달지 않아도 맛있고 영양가 높은 간식의 중요성을 배우는 데 중점을 뒀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식재료의 맛과 영양, 조리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아이들의 흥미를 높였다.

또한 아이들이 스스로 만든 간식을 함께 나누며 성취감과 자립심을 기를 수 있는 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체험형 건강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