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신대 유아숲체험원 ‘가을맞이 놀이체험’ 인기
  • + 즐겨찾기
  • 2025.10.31 (금) 02:5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 신대 유아숲체험원 ‘가을맞이 놀이체험’ 인기

라디오 현장 취재 나설 정도로 호응

신대유아숲체험원에서 아이들이 놀이 체험을 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순천시가 위탁 운영하는 신대 유아숲 체험원이 가을맞이 특색있는 놀이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지역 라디오에서 현장 인터뷰 취재에 나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유아숲 체험원 교육은 순천시 신대리 2161번지 일원에 위치한 신대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되며, 가을을 맞아 산 속에서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열매류를 주제로 그림그리기, 촉감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복잡한 이론 설명을 최소화하고, 직접 관찰하고 만지고 느끼는 체험 위주로 구성돼 있다.

현장 취재에서는 처음 다소 낯가림으로 어색한 분위기였으나, 활동이 이어지자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활동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아숲 체험원은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참여 신청과 문의는 순천시 공원녹지과(061-749-8749)로 하면 된다.

참여 어린이집과 유치원 관계자들은 “아이들은 눈으로 보고, 손끝으로 만지고, 코로 냄새 맡는 과정을 통해 자연을 온몸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교육적 가치가 크다”고 입을 모았다.

체험 지도사와 시 관계자는 “체험 중심 수업이 아이들의 집중력, 자기표현 능력 향상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주제의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순천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