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크리스마스에는 “서성다정길에서 볼까요?”
  • + 즐겨찾기
  • 2025.12.16 (화) 08:3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크리스마스에는 “서성다정길에서 볼까요?”

서문회관 일대 골목상권, 목림~드라이하우스까지 25개 상점가 참여

서성다정길 행사 포스터
[시사토픽뉴스]강진군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성다정길 골목형상점가 구역 일대에서 연말 분위기를 가득 담은 크리스마스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진읍 서문길2(목림 상가 옆 주차장)을 중심으로 침체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곳곳에 포토존과 조명 장식으로 새롭게 단장한 서성다정길을 찾는 이들은 마치 작은 크리스마스 마을을 걷는 듯한 따뜻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각 상가별로 AI 노래를 제작해 상가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음악을 제공하고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체험 부스가 마련돼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소비 영수증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운영되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페이백은 만 15세 이상 1일 최대 1회 참여가 가능하며 강진군 전체 상가 소비 내역 합산 금액 최소 5만원 제출 시 소비진작 쿠폰을 지급하고 서성다정길 구역 내 상가 소비 내역 합산 금액 최소 3만원 제출 시 강진사랑상품권을 추첨하여 지급한다.

인정 가능한 항목은 카드 및 현금 영수증(고객용)으로 12월 20일부터 12월 24일까지의 결재만 인정되고 쿠폰 사용기간은 28일까지이다. 매출액 30억 초과 가맹점 제외되어 행사 참여에 유의가 필요하다.

김혜정 강진군 축제마케팅추진단장은 “이번 크리스마스 행사는 지역 상권에 온기를 불어넣고,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연말 축제로 마련한 자리”라며 “골목상점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지속 발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