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3첫출발응원패스티벌 |
이번 행사는 김제여자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행사로, 수험 생활을 마친 고3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학 진학 및 사회 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호원대학교 K-POP학과 학생들과 연계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어 수험생들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전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준 높은 무대와 생동감 있는 퍼포먼스로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이번 공연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문화·예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제 대학 전공과 연계된 무대를 직접 접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의 장이 됐다. 무대 위에서 펼쳐진 대학생들의 공연은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예술 활동을 전공으로 선택한 이후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행사 현장에는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보부스가 마련되어 청소년 상담과 심리지원 등 주요 서비스를 소개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필요할 경우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수능을 마치기까지 성실히 노력해 온 고3 학생들에게 깊은 격려의 뜻을 전한다”며 “대학 진학과 사회 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을 비롯한 여러 분야의 체험형 프로그램과 현장 중심 행사를 확대해,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건강한 지역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12.20 (토) 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