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교육지원청, 원더랜드 페스티벌로 문화예술의 감동 체험 |
이번 행사는 교육발전특구 문화시드볼트 사업과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이 연계된 가족 중심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술을 통해 세대 간 공감과 연대의 가치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봉화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케이아츠에듀(K-Arts EDU)가 주관하여 예술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체험형 통합 문화예술 연수로 운영됐다.
총 100명의 참가자는 봉화에서 출발해 서울로 이동, ▲서울역사박물관과 광화문 마켓 탐방을 시작으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원더랜드 페스티벌’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관람했다. 둘째 날에는 ▲도봉 숲속마을에서 진행된 ‘브로스밴드 모닝 콘서트’로 하루를 시작하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및 국립민속박물관을 관람하며 예술과 역사, 전통을 아우르는 폭넓은 문화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가족 단위로 조를 이뤄 활동하며 공연, 전시, 콘서트를 함께 체험하는 동안 세대 간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도 깊어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예술을 감상하며 하루를 보내는 것이 이렇게 즐거운 일인지 새삼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록 교육장은 “예술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할 뿐 아니라, 가족과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힘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봉화의 교육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봉화교육지원청은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과 연계하여 문화시드볼트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예술교육 체험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25.12.29 (월) 1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