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6학년도 초ˑ중학교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 완료 당부
  • + 즐겨찾기
  • 2026.01.19 (월) 02:5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진주시, 2026학년도 초ˑ중학교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 완료 당부

진주시, 2026학년도 초ˑ중학교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 완료 당부
[시사토픽뉴스]진주시는 2026학년도 초ˑ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초등학교 입학생(2019년 출생자 및 의무 취학예정자)은 ▲디프테리아ˑ파상풍ˑ백일해(DTaP) 5차 ▲폴리오(IPV) 4차 ▲홍역ˑ유행성이하선염ˑ풍진(MMR) 2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을 접종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생(2013년 출생자 및 입학 예정자)의 경우 ▲파상풍ˑ디프테리아ˑ백일해(Tdap) 6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1차(여학생 대상)가 필수 예방접종 항목이다.

또한 겨울철 후반부부터 봄철까지 b형 인플루엔자 유행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어, 2012년생 이하 어린이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녀의 예방접종 이력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미 예방접종을 마쳤으나 전산 등록이 누락된 경우에는 접종을 시행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문의하여 접종 기록을 등록할 수 있다.

진주시 보건소는 초ˑ중학교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 안내문을 발송했으며, 입학 전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학생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알림톡을 발송하는 등 지속적인 안내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을 꼭 완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