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학생교육문화관, 노인독서문화진흥 업무협약체결
  • + 즐겨찾기
  • 2026.01.19 (월) 16:1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노인독서문화진흥 업무협약체결

군산시 대야노인복지관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군산학생교육문화관 업무협약
[시사토픽뉴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군산학생교육문화관(관장 홍공숙)은 지난 16일 대야노인복지관과 노인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공공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산어촌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도서관의 공공적 기능을 강화하고 노인복지관의 일자리 사업을 연계함으로써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독서문화 향유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대야분관은 그동안 독서문화진흥을 중심으로 학생교육, 평생교육, 도서대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특히 면단위 지역의 도서관으로서 단순한 책 대출 공간을 넘어 주민 교류와 평생학습의 중심 공간으로 기능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어르신을 위한 독서문화진흥사업 추진 △모든 세대를 위한 열린 도서관 운영 △지역 공동체를 위한 평생교육 운영 △실버 맞춤형 도서관 사업 기획 △공공형 일자리의 질적 확대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와 주요사업 정보 공유를 통해 면단위 농산어촌 지역에 적합한 도서관 서비스와 노인 일자리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홍공숙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도서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서관이 지역 공동체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