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간담회 참석
  • + 즐겨찾기
  • 2026.01.20 (화) 17:4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간담회 참석

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간담회
[시사토픽뉴스]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더불어민주당)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산업 진출 확대와 지원사업 정보 공유를 위해 20일 전북테크노파크 전북과학기술진흥단에서 열린 ‘국방벤처센터 완주군 지역 협약기업 간담회'에 참석하여 지역 산업으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국방벤처센터 관계자, 도내 16개 협약기업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도의 국방경제 추진전략, 국방부 민·군 기술협력 사업, 국방 보안 체계 등을 설명하고, 협약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건의 사항을 공유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전북국방벤처센터’는 도내 국방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군과 연계된 사업 과제 발굴부터 사업화, 기술지원 및 시험‧인증‧홍보까지 폭넓은 지원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완주군은 전북자치도 방위사업청 인정업체 4개사 중 3개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방위사업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국방벤처센터와 협업하여 사업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 기업 대부분은 완주군 산업에 주축을 이루고 있는 탄소부품, 에너지, 자동차 등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방위산업으로의 사업확장을 통해 기업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완주군에 기대하는 바가 큰 상황이다.

권요안 의원은 “기업의 다양한 목소리가 전북자치도와 완주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국방벤처센터 지원 강화와 인프라 확충을 통해 완주군을 미래 첨단 국방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