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신규 모집 |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쉬었음’ 상태의 청년을 대상으로 심리적 회복과 구직 동기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취업 준비 및 구직활동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교육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세∼34세 청년으로, 구직단념청년을 비롯해 자립준비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지역특화 청년 등이 해당된다.
프로그램은 단기(5주·40시간), 중기(3개월·120시간), 장기(5개월·200시간) 과정으로 구성되며, 2월 초 장기 과정을 시작으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과정에는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 공통 5대 필수 영역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중·장기 과정에는 외부연계활동과 자율활동이 추가로 운영된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제공되며, 교육 이수 시 단기 과정은 50만 원, 중기 과정은 최대 170만 원, 장기 과정은 최대 300만 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중·장기 과정 참여자는 이수 후 6개월 이내 취·창업하여 3개월 이상 근속할 경우, 취업 인센티브 5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다시 사회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총 13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신청은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사업 수행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강릉센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모집은 1월부터 시작되며, 모든 과정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1.21 (수) 1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