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4-H연합회,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 개최
  • + 즐겨찾기
  • 2026.01.22 (목) 14:0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장수군

장수군 4-H연합회,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 개최

회장 이·취임식과 연시총회 개최… 조직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 다짐

장수군4H연합회 연시총회
[시사토픽뉴스]장수군 4-H연합회는 지난 20일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과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장수군 4-H연합회는 만 39세 미만의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농업·농촌 사회를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자질 배양을 목표로 다양한 학습과 실천 활동을 추진하는 단체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광식 전임 회장이 이임하고 임윤수 신임 회장이 취임하며 새로운 회장단의 출범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임윤수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회원들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고, 지·덕·노·체 4-H 이념을 바탕으로 장수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취임식 이후 진행된 연시총회에서는 내실 있는 조직 운영과 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을 목표로 올해 중점 추진 사업을 논의하고, 연합회 활성화와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화학비료 사용 저감, 친환경 영농 실천, 농촌 환경 정화 활동 등 농업환경보전에 관한 논의가 함께 이뤄지며, 청년농업인이 주도하는 환경친화적 농업 실천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 4-H연합회는 지역 농업 발전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단체”라며 “청년농업인들의 열정과 노력이 장수 농업의 미래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수군은 앞으로도 4-H연합회와 협력해 청년농업인 육성과 농업환경보전을 함께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농촌 기반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