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창군, 온라인 기자단 발대식 개최 |
발대식은 22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기자단과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참석자들에게 온라인 기자 위촉장이 수여됐다.
이번 온라인 기자단은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전국에서 블로그와 개인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직장인 등 10명을 선발해 구성됐다.
기자단은 올해 12월 말까지 순창의 관광명소와 축제, 각종 행사, 숨은 명소 등을 직접 취재하고, 기사·사진·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순창의 매력을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온라인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는 순창군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순창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순창튜브’에 게재된다.
군은 이날 발대식을 통해 순창군 SNS 채널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기사 작성과 취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순창군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자단과의 협력을 통한 효과적인 홍보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광희 순창부군수는 “SNS를 통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문화·예술·관광 발전을 위해 온라인 기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순창의 다양한 모습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고, 주민과 관광객의 시선에서 순창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온라인 기자단의 취재 요청 및 관련 문의는 순창군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으로 하면 된다.
2026.01.22 (목) 22: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