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개막식 참석
  • + 즐겨찾기
  • 2026.01.28 (수) 14:0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치

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개막식 참석

“장애인 체육인들의 끈기와 투지를 응원하며, 실질적 정책 지원에 최선을...”

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개막식 참석
[시사토픽뉴스]인천광역시의회 신충식 의원이 최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장애인 체육인들과 관계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신 의원은 “장애인 체육인들의 끈기와 투지를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지난 2년간 장애인 체육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엘리트 체육뿐 아니라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말뿐이 아닌 실질적인 정책적 지원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참가한 선수단이 스키, 아이스하키, 컬링 등 7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치며, 장애인 체육의 저변을 넓히고 스포츠의 균등한 참여 기회를 확산하는 의미를 갖는다.

인천은 6개 종목에 70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신충식 의원은 그동안 인천장애인체육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장애인선수층 확대와 체육시설 접근성 개선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지원 정책 마련에 힘써왔다.

또한, 스포츠를 통한 포용과 연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강화에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신충식 의원은 “장애인 체육이 사회통합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인천시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