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꼭 끊으세요” 미추홀구 보건소, 금연 클리닉 연중 운영
  • + 즐겨찾기
  • 2026.01.28 (수) 14:2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올해는 꼭 끊으세요” 미추홀구 보건소, 금연 클리닉 연중 운영

미추홀구 보건소, 금연 클리닉 연중 운영
[시사토픽뉴스]인천 미추홀구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금연 클리닉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구는 흡연 예방 교육, 금연 구역 지도·점검 강화, 금연 아파트 신규 지정 및 활성화 등 다양한 금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 결과, 미추홀구 성인 흡연율은 2021년 27.6%에서 2025년 21.8%로 4년 연속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운영되는 금연 클리닉은 1:1 맞춤형 금연 상담을 제공하며, 니코틴 의존도 평가를 통해 개인별 금연 계획 수립을 돕는다.

또한 니코틴 보조제와 행동 강화 물품을 지원하고, 6개월 금연 성공 시 기념품을 증정해 금연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년 금연 계획, 보건소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혼자 금연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상담 연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은 개인의 의지만으로는 쉽지 않지만, 체계적인 지원이 함께할 때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연 사업과 금연 클리닉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흡연율 감소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연 클리닉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미추홀구 보건소 금연 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