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한 간담회 개최
  • + 즐겨찾기
  • 2026.01.29 (목) 12:0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익산시

홍성소방서,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한 간담회 개최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한 간담회
[시사토픽뉴스] 홍성소방서는 최근 공동주택 내 소방차 전용구역 불법 주·정차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현장의 골든타임 확보와 소방차 출동환경 개선을 위해 공동주택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동주택 내 소방차 전용구역에서 발생한 주·정차 위반 사례를 공유하고, 위반 행위 근절을 위한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주차 혼선이 발생하는 시간대 집중 순찰 ▲입주자 대상 안내방송 실시 ▲아파트 주출입구 등 주요 지점에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 협조 현수막 게첨 ▲소방차 전용구역 시인성 강화를 위한 표지병 설치 등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또한 공동주택 출입이 잦은 배달 오토바이와 배송 화물차 등 운수차량의 불법 주·정차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배송업체를 대상으로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 협조 공문을 발송하고, 관련 간담회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각 119안전센터에서는 기동순찰과 소방훈련 시 소방차 전용구역 위반차량에 대한 단속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동주택 입주민과 운수차량 운전자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이동우 서장은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는 화재 현장 골든타임을 지키는 핵심 요소”라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와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