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유해환경감시단 및 관계 기관, 겨울방학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 캠페인
  • + 즐겨찾기
  • 2026.01.29 (목) 12:0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장수군

평창군유해환경감시단 및 관계 기관, 겨울방학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 캠페인

평창군청
[시사토픽뉴스]평창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29일, 평창군, 평창경찰서, 평창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겨울방학 및 스키시즌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계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 스키시즌 동안 전국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과 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봉평면 휘닉스 스노우 파크 스키장 주변 유해업소 밀집 지역(번화가)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일탈행위와 유해환경 노출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관들은 주변 상가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키장 주변 신·변종 업소 모니터링 ▲19세 미만의 청소년 고용·출입 금지 ▲남·여 혼숙 금지 등 청소년보호법 관련 준수 사항을 안내하며 점검 활동을 병행했다.

또한 업주를 대상으로 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를 부착하고, 청소년 보호 관련 홍보 물품을 배부하는 등 현장 중심의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

평창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장(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박금성)은 “겨울방학과 스키 시즌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될 위험이 큰 시기인 만큼,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감시와 예방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청소년을 보호하는 환경 조성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과 점검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