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보건소, 2026년 보건사업 방향 공유…현장 중심 협업 강화
  • + 즐겨찾기
  • 2026.01.29 (목) 12:0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구미시 선산보건소, 2026년 보건사업 방향 공유…현장 중심 협업 강화

읍·면 보건의료서비스 향상 위한 업무 연찬회 개최

읍·면 보건의료서비스 향상 위한 업무 연찬회
[시사토픽뉴스]선산보건소는 지난 28일 선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층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2026년 선산보건소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업무 연찬회는 선산보건소 보건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팀별 신규사업 등 업무 공유 및 협조사항을 통한 읍·면 지역주민의 건강권 보장 및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찬회는 각 팀별로 지난해 사업평가와 2026년 신규사업 및 기존사업 변경사항, 협조사항 등을 공유하여 읍·면 지역주민의 정확한 민원 안내와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2026년에는 하반기 개소 예정인'산동읍 건강증진형보건지소'

운영, 자살률 감소를 위해 3개 읍·면을'생명존중안심마을'로 지정·운영, 경증 치매환자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돌봄로봇 활용'등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의료취약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보건지소(7개소), 보건진료소(12개소)를 활용하여 온누리고당교실, 예쁜치매쉼터, 마음건강백세 프로그램운영 등 읍·면 지역'건강증진 특성화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은주 선산보건소장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업무 연찬회를 통해 팀별·보건지소·보건진료소 업무를 공유 및 협조함으로써 읍·면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